메뉴

위담한방병원

위담한방병원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소화기질환

한의학계 최초의 위장치료 한방병원

장상피화생

장상피화생은 위장 점막의 상피세포가 어떤 원인에 의해 소장점막세포와 유사한 세포로 변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소장 점막 구조는 영양물을 흡수할 수 있도록 흡수구조로 되어 있지만, 위장 점막은 아닙니다. 다시 말해, 위장 점막이 흡수 구조로 변했다는 것은 위장 점막이 뚫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장상피화생의 내시경 소견은 둥글둥글한 덩어리처럼 나타나는데 이것은 위장 점막이 뚫리면서 외벽으로 분해되지 않은 음식 노폐물이 축적되어 덩어리 조직을 형성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결국 장상피화생도 담 독소에 의해 위장 점막의 문(게이트)이 뚫리면서 위장 외벽에 담적 덩어리가 형성되는 것과 같은 이치라 볼 수 있습니다.

전무했던 장상피화생 치료법 담적치료가 길을 뚫다

아직까지 의학적으로는 장상피화생에 대해서 원인도 모르고 치료법이 개발되어 있지 않아 위암으로의 진행 가능성을 막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다행이 담적증후군이 발견되며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위장 외벽에서 발생되는 덩어리 조직 (한의학에서 말하는 적취)이 바로 담적이기 때문에 담적증후군 치료로 장상피화생도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실제 위담한방병원을 찾는 환자 중 상당수가 장상피화생을 가지고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담적 치료로 내시경상 증상이 소실되었습니다.

치료

치료는 굳어진 위와 식도 근육조직을 풀어내는 담적 치료가 위주가 됩니다. 굳어진 조직이 풀어지면 역류 현상 자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